혹시 코스트코를 자주 가시나요? 아니면 대량 구매를 위해 한 달에 한 번은 꼭 코스트코에 가시나요? 지난번에 좋은 물건이 있었어서 다시 사기 위해 코스트코를 방문하시나요? 이렇게 방문했는데 원하는 물건이 없어서 속상하셨을 때도 있었을 것 같고, 진짜 코스트코 물건이 싼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셨을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트코 가격표의 비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편은 코스트코 쇼핑의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트코에 회원이 아니라도 코스트코 쇼핑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활 꿀Tip] - 코스트코 쇼핑의 꿀팁 - 회원증 없어도 쇼핑 가능한 방법 등등
코스트코의 가격표에는 물건에 대한 정보나 할인 정보까지 알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일반인들은 잘 모르지만 아는 사람은 알고 사는 코스트코의 가격표의 비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코스트코를 가면 살 것이 있어서 코스트코를 갑니다. 그런데! 사려고 했던 물건이 코스트코 매장을 아무리 돌아다녀 보아도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모두 품절되었고, 다시 물건이 들어올 수도 있고, 더는 들어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건이 다음에 들어올지 아니면 지금이 물건을 살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지도 모릅니다.
그러면 우리는 다시 이 물건을 살 수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첫 번째로 별표입니다.
위 사진의 왼쪽 윗쪽의 빨간 동그라미 안의 별표(*)를 주목해 주세요. 이 별표가 바로 해당 물건이 이번이 마지막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표시입니다.
이 별표(*)가 붙어있다면 해당 물건은 재입고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 별표를 보신다면 이 물건이 한동안 혹은 앞으로 계속 이 매장에서 볼 수 없을 수 있으니 물건을 사게 된다면 신중히 결정하시고, 만약 물건을 사서 사용해 보았는데 정말 좋다면 얼른 시간을 내서 다시 사러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이 별표가 있는 상품을 재고량보다 더 사고 싶은데 내가 원하는 양보다 재고가 적거나 다시 사려고 매장에 갔는데 없다면 직원에게 사정을 이야기 하고 다른 매장 재고를 알아봐 달라고 하거나 코스트코 온라인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다른 점포의 재고를 받고 싶다면 가서 사는 방법과 연락을 취해 미리 결제하는 방법, 지금 매장에서 계약서를 쓰고, 운송비를 내고 배송받는 방법 등도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이 가격이 정상 가격입니다.
위 가격표를 보면 24,990원입니다.
25,000원에서 5보다 4가 더 싸보입니다. 물론 2만 5천원보다 24,990원이 10원 더 쌉니다만 24,990원과 25,000원을 비교하면 단순히 24,990원으로 되어 있는 것이 싸게 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되어 이렇게 끝자리가 '90'원으로 되어 있는 것이 아무런 할인도 적용되지 않고, 다른 코스트코 매장과 같은 가격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표시입니다.
세 번째는 이 가격은 더블 할인이 적용된 가격입니다.
이 가격표에는 끝자리가 '70'원입니다. 이렇게 끝이 70원으로 끝나는 제품은 더블 할인이 적용된 제품으로 할인 기간이 끝나면 정상가격으로 올라갑니다.
여기서 아셔야 할 것이 코스트코의 정상가는 이미 할인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블할인이라는 말은 코스트코의 정상가가 할인된 가격인데 여기서 한 번 더 할인이 된 것이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정상가 보다 더 할인이 된 제품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면 됩니다.
네 번째는 다른 매장마다 가격이 다르다입니다.
끝자리가 '00'원으로 끝나는 가격은 다른 매장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이렇게 다른 매장과 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면 분명 다른 매장보다 더 싸게 가격이 책정되어 있을 것이라고 착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00'원으로 끝나는 가격표는 다른 매장보다 더 쌀 수도 있고, 더 비쌀 수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식품은 다른 매장과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 입니다.
위 사진의 왼쪽 하단에는 단가: \ㅁㅁㅁ/1000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개당 또는 g당 가격을 알려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매장과 가격비교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이는 코스트코가 정말 싸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장치인지는 알 수 없으나 가끔 가격비교를 해보는 것은 좋을 듯 합니다.
다음 글에는 회원증이 없어도 코스트코에서 쇼핑하는 방법과 환불과 관련된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꿀팁을 보시지 않으면 정~말로 후회하실 것 같습니다. 반드시 보고 가세요~~
[생활 꿀Tip] - 코스트코 쇼핑의 꿀팁 - 회원증 없어도 쇼핑 가능한 방법 등등
코스트코가 한 카드만 고집하는 이유 - 현대카드, 삼성카드
코스트코에서는 현대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 20년 독점 종료일 가능성
[영화 & 드라마 속 꽃말] - 해리포터 속의 꽃말과 결말 암시 대사 - 세베루스 스네이프 교수
미국의 경우도 위와 같이 가격표에 여러 사인이 숨겨져 있습니다. XX.99달러는 단순히 싸게 보이기 위한 것으로 매장의 정상가입니다.
XX.97달러는 해당 점포의 점장 할인품목으로 해당 점포의 점장 또는 매니저가 제품을 선별하여 할인을 한 경우 이렇게 XX.97달러로 표시됩니다.
XX.49달러, XX.79달러는 제품의 생산 업체에서 판촉의 형태 등으로 이미 납품할 때 정상가보다 할인해서 납품한 것으로 기존에 납품하던 가격보다 싸게 납품을 했다는 뜻입니다.
XX.00달러로 끝나는 물건은 한국과 비교하면 한국은 그냥 매장마다 가격이 다르다는 뜻이었지만 미국의 경우 에누리 없이 끝이 생략된 것으로 점장 입장에서는 빨리 팔아치우고 싶어하는 물건인 '대폭 할인 제품'을 의미합니다.
(*)별표 표시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해당 점포에 재고가 바닥나면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부노트 > 생활 꿀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급다이어트! 급하게 뱃살 빼는 방법(턱살감소도) (0) | 2019.12.05 |
---|---|
코스트코 쇼핑의 꿀팁 - 회원증(회원카드) 없어도 쇼핑 가능한 방법 등등 (0) | 2018.08.24 |